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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및 정책 소식

자영업자의 호의, 권리로 착각한 배달기사들 무료 음료 서비스 중단한 이유는?

by wisechoice79 2024. 10.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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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자영업자가 배달기사들에게 1년간 무료 음료를 제공해 왔지만, 더 이상은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유는 배달기사들이 이 호의를 당연한 권리로 받아들이고, 음료 캔을 아무 데나 버리거나, 음료가 떨어지면 짜증을 내는 등 예의 없는 태도로 인해 자영업자가 큰 실망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영업자의 경험과 그로 인한 씁쓸한 결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자영업자의 호의, 권리로 착각한 배달기사들

자영업자의 호의, 오히려 불쾌한 상황으로 이어지다

피자와 치킨을 판매하는 자영업자 A씨는 배달기사들에게 더운 날씨에도 시원한 음료를 제공하며 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했습니다. 하지만 음료 캔을 아무 데나 버리는 문제가 점점 심해졌는데요. 심지어 매장 카운터 뒤에 음료 캔을 숨겨놓기도 하고, 매장 소파나 바닥에 캔을 방치하는 일이 반복되면서 자영업자는 매일 음료 캔을 치우며 퇴근하는 상황이 일상이 되어버렸습니다.

A씨는 ‘캔만 버려주세요’라는 안내문을 마련했지만, 누구도 이를 지키지 않았습니다. 결국 이 모든 상황에 실망한 A씨는 음료 무료 제공을 중단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자영업자의 호의, 권리로 착각한 배달기사들

음료가 없을 때 보인 배달기사들의 반응

음료 제공이 당연해진 배달기사들은, 어느 날 음료가 떨어진 상황에서 불만을 표시하기도 했습니다. A씨는 한 배달기사가 "더운데 시원한 음료도 없고"라는 불평을 했을 때, 자신이 아무리 호의를 베풀어도 이를 고맙게 여기기보다는 권리로 착각하는 모습에 큰 충격을 받았다고 털어놓았습니다.

자영업자의 호의, 권리로 착각한 배달기사들

호의가 권리가 되지 않도록, 기본 예의의 중요성

A씨의 사례는 호의가 반복되면 권리로 여겨질 수 있다는 경각심을 주고 있습니다. 소소한 호의를 당연하게 받아들이기보다는 감사의 마음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교훈을 남깁니다. 자영업자들은 고객과 배달기사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그만큼 기본적인 예의와 존중이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상기하게 합니다.

자영업자의 호의, 권리로 착각한 배달기사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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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자영업자 A씨는 결국 무료 음료 제공을 중단하기로 했지만, 그의 호의는 처음부터 순수한 마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작은 배려에도 감사할 줄 아는 태도가 서로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만드는 데 필수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최소한의 예의는 지킵시다. 세상에는 선이란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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